22년 대비 O.T

이미지

22년 대비 O.T

소방합격수기 게시판 당신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후기 > 소방합격수기 게시판

서울 소방 남 필합수기 ★★★★★ 직진!!!

모소공 2021년 소방공무원 필기합격수기

 

► 본인 확인 정보를 적어주세요

• 이름 : 김광현

• 모소공 아이디 :  kh92hk

• 응시시험 :  2021 소방공원 서울

• 직렬 :  공채

• 준비기간 :  1년 5개월

• 응시횟수 :  2

 

 필기시험 원점수를 적어주세요

• 국어 : 90

• 영어 : 95

• 한국사 :90

• 소방학개론 : 85

• 소방관계법규 : 90

 가산점: 1

 간단한 자기소개와 소방공무원 지원 동기 부탁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11년도 수능 5등급이상이 없었던 노베이스 30살 김광현입니다.

본래 운동 하는 걸 좋아해서 공부와는 거리가 멀었던 저지만 의경을 나오고 경찰이 되어야 겠다는 생각에 2015년 경찰학원을 3달 다녔습니다.. 학원 친구들과 매일 피시방 가고 놀기만 하는 제모습에 절 때 합격 못하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한 학원 수업을 들어도 따라가지 못하는 제 근본 무지성 덕분에…. + 경찰 과목들이 너무 어렵더라고요. 그래서 그렇게 3달 준비해보고 그만 뒀었습니다. 그후로 2년정도 막노동과 여러 아르바이트를 하다가 2019년도쯤에 소방공무원이 국가직이 된다는 뉴스를 보고 다시 한번 제대로 도전해보자 라고 생각하고 지원하게 됬습니다.

 

 

 본인이 생각하는 필기 합격 키워드와 비결은 무엇인가요?

#무식함  #직진

   전 무식해서 모르는거 그냥 알때까지 보고 듣고 쓰고 했습니다.

다른 친구들보면 머리로 이해 할려고 계속 멈추고 알아보고 하는데 전 그냥 회독 최대한 많이 하자 꾸준하게 많이만 하자가 목표였고 그렇게 했습니다.

그리고 첫 회독 때 모르는게 당연합니다. 모르는 것들 이해하기위해서 이전 강의 찾아보던가 네이버에 검색하던가, 그런거 일절 안 했습니다. 그냥 3회독까지는 흐름 안 끊기게 진도 쭈욱 나갔습니다.

 슬럼프 혹은 가장 힘들었던 시기를 극복했던 방법은 무엇인가요?

전 시작이 제일 힘들었습니다. 모르는거 투성이였고 처음 한달정도는 이렇게 해서 정말 합격 할 수 있을까? 라는 걱정이 동반 되서 중간중간 불합격하면 내 인생에서 몇 년을 낭비하는게 될 텐데 괜찮을까? 라는 잡념이 강했었습니다. 하지만 공부 시작하고 1달 좀 넘어 갈 때쯤 1번이든 2번이든 3번이든 40살까지 도전하지 뭐 라는 생각으로 그냥 집중했습니다.

 과목별로 본인이 사용했던 공부방법을 자세히 적어주세요

국어: 국어는 문제풀이를 많이 했어요. 사실 이론 들어도 머리가 나빠서인지 문법쪽은 좀 힘들더라고요. 그래서 그냥 기출 나오는 거 다 풀자 라는 생각으로 모소공 여백끝 2번 풀고 , 기출이답이다, 에듀윌,선재국어 한권마무리 , 이윤주 소방국어 … 그리고 한 개 더 있는데 기억이 안나네요 ㅋㅋ 아무튼 총 7권인가 기출이랑 문제들 풀었습니다.
영어: 영어는 김민정 교수님 강의들로 기본이론,심화이론 3회독하고 테마특강 전부다 2회독씩했습니다.  상세하게는 기본이론을 먼저 2회독 (문법)을 하고 심화이론(독해) 2회독을 하니까 조금 감이 잡히길래 기본이랑 심화 묶어서 1회독을 더했습니다.  그렇게 하고 테마특강들 1회독씩 다 한 후 한번 더 회독을 하고 문제풀이로 넘어가 국어처럼 그냥 풀기만 했습니다.
한국사: 한국사는 재밌더라고요. 사실 쉬는 시간이나 시간 남을 때는 유튜브로 한국사 스토리 있는 영상들 보고는 했는데 남는 시간 그렇게 사용하다 보니까 한국사 공부할 때 이해가 더 빨리 되는 부분 들이 있더라고요. 수험생분들 남는 시간에 폰 게임, 인스타그램 이런거 하지 마시고 유튜브에 설민석쌤이나 꿀잼한국사 처럼 걍 간단 한 것들 있어요. 그런거 보면서 시간 때우면 1석 2조! 재미도 있습니다. ㅎㅎ   아무튼 쉬는 시간 활용 그렇게 하고 한국사는 기본이론과 문제풀이 전부 4회독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한국사는 기출보다는 모의고사를 더 많이 풀었습니다. 기출이 범위가 너무 방대 하다 보니까 의미가 없을꺼 같아서 문제풀이는 여백끝 한권만하고 타학원 모의고사랑 작년도 모의고사까지 긁어 모아서 모의고사 문제들 돌렸습니다. 
소방학개론,소방관계법규 : 이건 그냥 이종오쌤 말만 들으세요. 
사실 처음 시작할 때 너무 생소해서 중도 포기할 뻔… 그런데 모르는 거 있어도 처음에 3회독 할 때까지는 몰라도 안 멈추고 강의 계속 들었습니다. 보통 모르는거 생기면 네이버에 검색해보던가 전 강의 찾아보던가 그러는데..이게 체력 소모도 너무 크고 중간중간 흐름도 너무 끊키고 그래서 몰라도 그냥 넘어가서 일단 완강 찍고 3회독 무식하게 돌렸습니다. 그렇게 3회독 돌릴 때쯤이면 뭔가 앞뒤 지식들이 이어 진다고 해야 되나? 모르던 것들 알아듣게 됩니다. 멈추지 마세요. 그냥 쭈욱 완강 할 때까지 들으며 반복하면 분명 이해되기 시작하면서 공부도 조금 재밌어 집니다.    

 

 

모든 과목의 공통점이라면 무식하게 그냥 하세요.   중간중간 모르고 이해 안돼도 찾아보 지 마시고 확인하고 넘어 가지 마시고 2~3회독까지는 그냥 듣고 진도 쭈욱 나가세요.  무조건 이해되는 날 옵니다.   저처럼 무식해도 합격합니다.

전체적으로 모의고사만 70회분정도 돌려서 했습니다. 
테스형 모의고사랑 타 학원 모의고사 구매할 수 있는 거 구할 수 있는 거 싹 다 모아서 돌렸습니다.

 과목 중에 자신 있던 과목과 가장 힘들었던 과목들이 있었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전 다 힘들었어요…

안 힘든 과목이 어디 있나요.. 하지만 그 중에서 가장 힘들었다기 보단 제일 많이 공부한 건 영어랑 국어 같습니다. 마지막 까지 점수가 잘 안 나와서 좀 불안해서 막판에 좀 비중있게 공부한거 같아요… 특히나 국어는 내년에 과목에서 빠지니까..어처피 마지막이라 생각해서 빡세게 했습니다. ㅋㅋㅋ  

 소방공무원 준비생들에게 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적어주세요

  1. 시작할 때 마인드 설정이 중요합니다. 뭐 안되면 40살까지 시험보면 언젠간 붙겠지라고 마인드 셋팅하고 하지만 마지막 기회처럼 공부했습니다. 일단 포기하지 않겠다 라는 생각을 가지고 생각하면 어찌 됬건 합격 한다라는 전제 조건으로 공부하세요. 그리고 의지가 조금이라도 떨어진다고 생각하면 유튜브에 소방관 관련 영상들 보세요. 화재 현장 나간거 1인칭 바디캠으로 찍은 거있어요. 멋진 뉴스 같은 거 찾아보시면 의지가 불타오릅니다!
    그리고 모소공 강의 시작할 때 가끔 나오는 명언들 중 기억에 남는 명언이 있네요.
    포기하는 사람보다 더 나쁜 이는 시작하길 두려워하는 사람이다. – 얼 나이팅게일

지금 시작하세요 여러분 가능합니다.

댓글 1
모아소방공무원 2021-05-20 16:17:06
김광현님, 필기합격을 축하드립니다~!
정성스럽게 작성해 주신 내용 잘 읽어보았습니다.
제1차 합격수기 이벤트에 참여해 주셔서 깊이 감사드리며
신세계 백화점 상품권을 보내드립니다.
회원 개인 정보에 기재하신 핸드폰 번호로 5월 25일 발송될 예정입니다.
유효기간이 1달이므로
문자메시지 확인하시고 반드시 종이 상품권으로 교환하여 이용하세요.
감사합니다.
(주) 모아팩토리
대표 : 황모아
사업자등록번호 : 107-88-29403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2015-서울영등포-0072호
본관 : 서울 영등포구 영신로32길 29 (영등포4가) 세화빌딩 2층
학습지원센터 : 070-4496-2393
별관 : 서울시 영등포구 영중로 47(영등포동6가 1-13) 4층, 5층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정성우 (moagong@moate.co.kr)
Copyrightⓒ MOAFACTORY.co.,ltd. All rights reserved.
이미지
패밀리 사이트